보령시,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복지박람회 개최
보령시,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복지박람회 개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09.0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복지 서비스 공유로 복지 체감도 향상 기대

충남 보령시는 3일 오전 보령종합체육관에서‘행복이 흐르는 보령 愛(애) 살다’라는 주제로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복지박람회를 개최했다.

2019 복지박람회 개최 모습
2019 복지박람회 개최 모습

보령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홍집)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민 ․ 관 지역사회복지 기관과 단체,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회복지 관련 서비스 정보를 공유하여 복지 체감도 및 행복지수가 향상되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축하공연과 유공자 표창 등 기념식, 기획공연 및 트롯가요제 등 복지마당으로 진행됐으며, 행사장에서는 공공 및 민간 복지단체 29개 기관의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2019 복지박람회 (유공자 표창 모습)
2019 복지박람회 (유공자 표창 모습)

유공자 표창에서는 명천종합사회복지관 윤은미 씨 등 12명과 보령시자원봉사센터가 보령시장상을 수상했다.

체험행사는 복지박람회로 진행됐으며 ▲보건소는 우울증 선별검사 및 즉석 사진 ▲보령시자원봉사센터는 손마사지 및 네일아트 ▲고용노동부 보령지청 보령고용센터는 일자리 상담 ▲(사)대한노인회보령시지회는 국화 등 노인일자리 생산품 판매 등으로 다채로운 체험 기회 제공과 유익한 정보도 제공했다.

2019 복지박람회
2019 복지박람회

김동일 시장은 “우리 보령은 남녀노소,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를 통해 개개인이 인간으로서의 가치를 존중 받는 포용적 복지 실현으로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오늘 이 자리가 사회복지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를 북돋아주는 격려와 힐링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