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종이 없는 회의’로 혁신경영 시동
aT, ‘종이 없는 회의’로 혁신경영 시동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9.0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전략회의’ 통해 내년 신규사업, 대국민 서비스 개선과제 등 집중 논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2일 전남 나주 본사에서 이병호 사장 주재로 미래혁신 과제 발굴을 위한 ‘미래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병호 aT 사장,‘종이 없는 회의’ 주재
이병호 aT 사장,‘종이 없는 회의’ 주재

aT 임원진 및 간부들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는 2020년부터 새롭게 수행할 신규사업과 대국민 안전·서비스 개선, 업무프로세스 개선 등이 집중 논의되었다.

aT는 이날 회의결과와 지난 6월 개최한 간부혁신 워크숍, CEO 지역순회 간담회를 통해 수렴한 과제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5개년 중장기 전략수립에 반영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회의는 태블릿기기를 활용한 ‘종이 없는 회의’로 진행되어 눈길을 끈다. 최근 금융공기업 등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종이를 쓰지 않는, 즉 ‘페이퍼리스(paperless)’ 업무문화 정착에 앞장서기 위해서다.

aT는 앞으로도 회의문화 개선과 환경경영 실천을 위해 업무보고 시 태블릿기기 활용을 확대함으로써 종이인쇄에 따른 자원낭비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이병호 aT 사장은 “최근 미중 무역분쟁, 일본 화이트리스트 제외 등 대외적 변수와 불확실성이 높아지면서 공사도 주요사업의 불확실성에 대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각 사업의 정당성과 필요성, 타당성을 검토하여 국민과 현장 농업인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농업, 지속가능한 농식품산업을 이끌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aT 미래전략회의  ‘종이 없는 회의’ 현장 모습
aT 미래전략회의 ‘종이 없는 회의’ 현장 모습

한편, aT는 9월 3일부터 11월 8일까지 ‘2030 미래혁신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신규사업 ▲대국민 서비스 개선 ▲경영효율화 ▲사회적 가치 실현 등 4개 혁신분야에 대한 자율적이고 참신한 미래혁신 과제를 발굴해나갈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