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하누리 장터’ 재개장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하누리 장터’ 재개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9.04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11시부터 14시까지 센터(천안시 서북구 공원로 109) 야외광장에서 재개장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알뜰·문화 장터로 자리매김

충남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관리조합은 오는 21일 센터(천안시 서북구 공원로 109) 야외광장에서 ‘제5회 하누리 장터(아나바다·로컬푸드 직거래 장터)’를 재개장한다.

9월 현장배치도.
9월 현장배치도.

지난 4월 첫 개장한 이후 매달 셋째주 토요일마다 개최되었던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하누리장터’는 우천과 폭염에 대비하여 7월, 8월 휴장을 했다가 오는 21일 재개장을 앞두고 있다.

천안·아산 대표 상생협력장터인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하누리장터’는 각종 의류와 도서, 생필품 등 양질의 중고물품을 저가에 판매·교환하는 아나바다장터와

천안·아산의 16농가가 참여하여 신선한 제철과일과 야채 등 천안시와 아산시 관내 농․특산물과 농특산물로 만든 안전한 먹거리 등을 지역 주민에게 저렴하게 공급하여 지역 상생을 도모하는 로컬푸드 장터를 대표적으로 운영한다.

올해 상반기에도 총 4차례의 장터를 개최했으며, 매회 평균 1500여명의 방문객이 참여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상생협력에 기여하고 있다.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하누리 장터’ 재개장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하누리 장터’ 재개장

무엇보다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하누리장터’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물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장터는 물론 문화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이번 재개장되는 하누리장터에는 △제기차기, 활쏘기, 윷놀이 등 전통놀이 체험 △‘호랑이한테 잡아먹혔다가’ 책공연 등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나들이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천안·아산의 대표 알뜰·문화장터이자 가족장터로 시민들에게 큰 만족감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하누리 장터’는 오는 9월 10일 화요일부터 60팀 선착순으로 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조합 사무실로 방문하거나 전화(☎041-417-5022)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