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시민과 함께 미세먼지 대책 추진
세종시, 시민과 함께 미세먼지 대책 추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9.0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부터 43억원을 투입여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미세먼지 배출사업장의 불법행위를 집중 단속
18억원 투입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 지원
저소득층 6,500명에 미세먼지 마스크 11만 7,000매

세종시가 시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시민과 함께 미세먼지 대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한다.

브리핑 하는 권영운 세종시 환경녹지국장 직무대리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권영운 세종시 환경녹지국장 직무대리는 5일 “9월부터 43억원을 투입하여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사업 등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10월부터 내년 3월까지 고농도 미세먼지가 자주 발생하는 기간 동안 감시단을 운영하여 미세먼지 배출사업장의 불법행위를 집중 단속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중소사업장에 대해 18억원을 들여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를 지원하고, 저소득층 6,500명에 미세먼지 마스크 11만 7,000매를 공급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와함께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재난관리기금을 활용하여 관내 주요도로(10개소)와 초등학교 주변 도로(49개소)에 물청소를 실시하고,

특히, "휴대용 미세먼지 측정기(5대)를 활용하여 다중이용시설, 학교 등의 미세먼지 농도를 측정하는 등 실내공기질 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세종시에서 사용되는 중유의 황함유량 함유 기준을 기존의 0.5%에서 0.3% 이하로 강화하고, 업무용시설 등에 청정연료 사용을 의무화하도록 제도개선을 추진하며, 건설공사장 비산먼지 발생을 억제하는 공사장 내 차량통행도로 우선 포장, 환경관리인 고정배치 등 조례를 제정,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