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제6회 책 문화 어울마당 개최
대전 동구, 제6회 책 문화 어울마당 개최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9.09.1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구청 중앙광장에서…독후감상화 그리기·책사랑 글짓기 대회 등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오는 28일 구청 중앙광장에서 ‘독서의 울림! 내일의 열림!’이라는 주제로 제6회 책 문화 어울마당을 개최한다.

작년도 책 문화 어울마당 행사 모습
작년도 책 문화 어울마당 행사 모습

이번 행사는 책과 독서를 테마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한마당을 열어 지역사회 독서문화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오전 10시 30분부터 독서 경진 마당 ‘독후감상화 그리기 대회와 책사랑 글짓기 대회’가 행사 내내 진행되며 오후 2시 3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마술과 저글링 ▲퓨전 국악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책사랑 마당에서는 ▲도서 1:1 맞교환 ▲작은 책방이 진행되며 체험마당에서는 ▲증강현실 도서 및 생태 체험 ▲동구 이야기 팝업북 ▲ 나만의 열쇠고리 만들기 등 17가지 다채로운 체험 부스가 열린다.

작년도 책 문화 어울마당 행사 모습
작년도 책 문화 어울마당 행사 모습

그밖에 다양한 수제 작품을 전시 판매하는 아트프리마켓과 개인 중고 소장품을 팔고 사는 벼룩시장, 포토존 등이 준비돼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donggu.go.kr)를 참고하거나 가오도서관(☎042-259-7051), 용운도서관(☎042-250-7021), 가양도서관(☎042-259-7081)으로 문의하면 된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책문화 어울마당을 통해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독서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28일 행사에 가족단위로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