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까지 35억원 투입, FTA 축산물시장 완전 개방에 대처 위해
FTA 체결에 따른 축산물시장 완전개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서산한우의 브랜드사업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충남 서산시(시장 유상곤)는 7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유상곤 시장과 관련 공무원, 한우사육농가, 학계 전문가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산한우 명품브랜드화를 위한 ‘서산한우 브랜드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시는 이 사업을 위해 사육규모 3만두 유지와 연간 7000여두 출하, 1등급 85%이상 출현 및 전문판매점 20개소 이상 설치 등 규모를 확대시킬 계획이다.
또 품질의 고급화와 판매망 구축 등을 통해 축산물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농가 소득을 증대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설 방침이다.
세부적으로는 올해부터 2013년까지 5년간 총35억원의 예산을 투입, 한우사업단 및 한우사육농가를 조직화해 서산한우의 브랜드화를 적극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유상곤 시장은 “위기는 곧 기회라는 말이 있듯이 지금 우리 축산업은 새로운 전환기를 맞았다”며 “횡성한우나 제천한우와 어깨를 견줄만한 명품브랜드 서산한우 육성을 위해 다함께 힘을 모으자”고 역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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