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체육 활성화 추진 방안 발표
세종시교육청, 학교체육 활성화 추진 방안 발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9.2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체육전담교사 확대(목표 86%) 지정, ‘1학생 1운동’ 실현
‘공정·협동·도전’ 스포츠 가치 배울 수 있도록 클럽 대회 활성화
클럽 기반 지역형 학교 운동부와 시체육회 연계 공공형스포츠클럽 운영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25일 브리핑을 통해 "모든 아이들이 바른 인성을 가진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체육 활성화 추진 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브리핑하는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브리핑하는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그러면서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중·장기 목표를 ‘스포츠로 활기찬 학교, 스포츠로 행복한 아이들’로 정하고,

3대 핵심 과제인 ▲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학교체육교육 운영 내실화 ▲ 바른 인성, 시민성을 기르는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 미래를 준비하는 학생선수, 선진형 학교운동부 운영을 차근히 추진해 학교체육 본연의 교육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스포츠로 활기찬 학교, 스포츠로 행복한 아이들!
스포츠로 활기찬 학교, 스포츠로 행복한 아이들!

아울러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학교체육교육 운영 내실화를 위해 초등학교 체육전담교사비율을 올해 84. 6%에서 내년에는 86%로 높여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학생과 학부모들의 수영교육에 대한 희망을 반영해, 유·초 학생들이 수중에서 자신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유아생존수영을 시범운영하고, 초등학교 생존수영은 현재 3~4학년에서 2023년까지 전 학년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1학생 1운동(스포츠)*’ 활동을 펼쳐 일반 학생의 운동결핍 예방은 물론 평생운동습관을 가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바른 인성과 시민성을 기르는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해 ▲학생자치로 만드는「교내스포츠리그」운영 강화 ▲스포츠와 축제의 만남, 「학교스포츠클럽대회」활성화 ▲마을단위 스포츠클럽 「동동동(洞童動)」활성화를 꾀한다.

또한 미래를 준비하는 학생선수, 선진형 학교운동부 운영 공부와 운동을 함께하는 학생선수 운영, 클럽 기반 지역형 학교 운동부 운영, 학교운동부 창단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