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구에 따르면 업무지속 메뉴얼에는 대규모 결근사태에 대비한 직원관리방안, 감염 관리, 환자 발생시 대처요령 등이 담겨있다.
구는 이를 위해 부구청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6개팀의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 분야별 역할분담에 나서는 등 본격적인 대응태세에 돌입했다.
구는 우선 결근사태에 대비해 감염위험도가 높은 직원, 유사시 도우미가 필요로 하는 직원, 휴교시 자녀를 돌봐야하는 직원 등 직원 정보현황을 파악하는 등 체계적인 직원관리대책 마련에 나섰다.
이와 함께 업무공백을 최소화하고 핵심 업무 유지를 위해 대체근무조 편성, 대체근무지 확보, 탄력근무제 도입 등 업무 재편성준비에 착수하는 한편 감염직원에 대한 재택근무 및 회복 후 신속한 직장복귀 지침 등을 마련했다.
또 공급물자의 부족상황에 대비한 위생.청결물품 현황파악과 대유행이 장기간(8주) 지속될 경우를 대비해 각종 위생물품의 수급량 파악 및 비축관리에 들어갔다.
아울러 신종플루 자가관리지침 등 직원들을 대상으로 신종플루 관련 사전교육을 확대 실시하고 비상연락체계를 공고히 하는 등 다각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도 마련했다.
이밖에 감염 의심자에 자가 요양 권고, 출입소 등에 예방수칙 부착 및 유증상 직원이나 방문객들의 출입제한, 개인위생 실천방안 홍보, 사업장 청결 소독, 대면회의 축소운영 등 감염확산 차단방안을 비롯해 의심환자 발생시 대처방안 등이 포함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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