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촉식 개최
홍성군,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촉식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10.1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홍성군은 18일 군청 회의실에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기반 조성을 위한‘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홍성군,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촉식 개최
홍성군,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촉식 개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는 유관기관, 아동관련 종사자, 교수, 아동 및 학부모 대표 등 19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년이다. 위원회에 아동이 포함된 경우는 이례적이며, 이는 아동정책의 당사자인 아동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하겠다는 홍성군의 의지가 보이는 부분이다.

이날 열린 회의는 위촉장 수여, 오리엔테이션(부위원장 선출, 역할 안내 등), 아동친화도시 조성 추진 경과보고, 아동친화도시의 이해 및 권리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위원회 구성 후 첫 회의로 홍성군의 아동친화도시 조성 상황을 공유하고, 아동친화도시의 방향성을 위해 의견을 교류하며, 앞으로 추진위원회가 해야 할 역할을 확인하였다.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장인 이용록 홍성군 부군수는 “아동이 모든 기본권을 누리며 살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진정으로 아동이 원하며, 살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서 추진위원회의 역할이 중요하다. 책임의식을 가지고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지난 11일 「아동친화정책 발굴을 위한 군민참여 토론회」를 개최하였고, 14일에는 아동으로만 구성된 아동참여위원회를 위촉하여 본격 활동을 개시하는 등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