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자원봉사센터, 재난구호소 체험캠프 열어
대덕구자원봉사센터, 재난구호소 체험캠프 열어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9.10.20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남부권 최초, 지난 19일부터 1박 2일 동안 대전대양초등학교에서 진행

대덕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정현)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1박 2일 동안 대전대양초등학교에서 중남부권 최초로 ‘가족과 함께하는 대덕구 재난구호소 체험캠프’를 열었다.

지난 19일 대양초등학교에서 열린 ‘가족과 함께하는 대덕구 재난구호소 체험캠프’에서 재난대응 훈련에 참가한 어린이들
지난 19일 대양초등학교에서 열린 ‘가족과 함께하는 대덕구 재난구호소 체험캠프’에서 재난대응 훈련에 참가한 어린이들

실제와 유사하게 구성된 가상 재난구호소에서 가족 단위로 재난 대처방법을 배우고 익혀 재난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 재난 대응 통합자원봉사지원단 활동 훈련도 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대덕구민 23가족 총81명은 규모 6.0 지진발생 상황을 가정하여 실제와 유사하게 구성된 재난구호소 체험과 함께 건물붕괴에 따른 탈출 방법, 화재 연기 대처법, 미니 방재올림픽 등 여러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한 자원봉사자 50여명은 급식지원, 차량안내 및 지원, 심리지원, 의료지원 등을 통해 재난 발생에 따른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의 역할을 경험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기존 재난대비교육은 대부분 심폐소생술, 소화기 사용법 등 개별 특정훈련에 대한 반복·숙달에 치중하고 있다”며 “이번 캠프는 가족단위로 자원봉사자와 함께 재난상황을 총체적으로 미리 경험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삼양패키징(대표이사 이경섭)의 후원으로 대덕구자원봉사센터와 에이팟코리아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 에스큐앤티, 라이프라인코리아, 여행문화학교 산책, 한국아웃도어안전연구소 등 다양한 협력기관의 참여로 진행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