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조용만 사장,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지속가능부문 수상
조폐공사 조용만 사장,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지속가능부문 수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10.24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정책연구원 주관, 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 후원
4차 산업혁명 시대 공공신뢰 지키는 지속가능경영 발판 마련

조용만 한국조폐공사 사장이 24일 ‘2019 제3회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지속가능부문 상을 수상했다.

조용만 조폐공사사장
조용만 조폐공사사장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은 차별화된 경영철학과 리더십, 전략 등을 선보인 기업 CEO(최고경영자)를 대상으로 경영성과를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조용만 사장은 2018년 부임 이후 조폐공사가 단순 화폐 제조기업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공공의 신뢰를 지켜나가는 기업으로 ‘업(業)의 진화’를 이루는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조 사장은 지불결제 수단의 다양화에 따른 화폐 제조량 감소 등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은행권·주화 등 기본사업 완벽 수행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 추진 △기업들의 브랜드 보호를 위한 정품인증사업 확대 △귀금속(금, 은)으로 만든 불리온 메달을 비롯한 특수압인 사업 강화 등을 통해 2018년 4,806억원의 사상 최대 매출액을 달성했다.

또 국내 처음으로 공공분야 블록체인 기반의 서비스플랫폼인 ‘콤스코 신뢰플랫폼 chak(착)’을 구축, 전국 지자체에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 공공의 신뢰를 지켜나가는 지속가능한 경영 발판을 마련했다.

이밖에 윤리·인권·안전 경영 규범과 다양한 추진 프로그램 마련, 비정규직의 조속한 정규직 전환 완료, 사회공헌 및 봉사활동 등 공공기관의 사회적 역할 수행에도 힘써왔다.

조용만 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국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신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서 국민에게 봉사하는 공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