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2019 의원역량 UP 연구모임' 열어
천안시의회, '2019 의원역량 UP 연구모임' 열어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11.13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 심의· 결산 관련 특강 및 행정사무감사 기법 역량강화 교육

천안시의회(의장 인치견) 시의원들은 ‘의원역량 UP 연구모임(복아영 의원, 황천순 의원, 김선홍 의원, 이교희 의원)’의 주관으로 13일 천안시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의원역량 강화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2019 의원역량 UP 연구모임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2019 의원역량 UP 연구모임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번에 열린 ‘의원역량 UP 연구모임’은 기초단체의원 역량강화 및 전문성 향상을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한국자치법규연구소 최인혜 소장의 ‘조례분석을 통한 예·결산 심의와 행정사무감사 기법’에 대한 특강 이어 법령과 천안시 조례, 천안시 위·수탁 협약서 분석을 통해 행정의 사각 지대를 파악하는 의원 간담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의원역량 UP 연구모임의 대표의원인 복아영 의원은 “예산 심의 ·결산과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실효성있는 교육 내용이 의정 활동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하며, “시의원님들과 머리를 맞대고 법령과 천안시 조례, 천안시 위·수탁 협약서 분석하고, 고민하면서 시민의 대의기관인 시의회 역할에 대해 다시금 생각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고 말했다.

인치견 의장은 “주민의 대의기관인 지방의회 의원은 주민을 대표한다는 큰 책임을 맡고 있기 때문에 전문성과 주민과의 소통 능력, 문제해결 능력 등 다양한 능력이 요구된다.”며 “오늘 연구모임을 통해 의원들이 전문적 역량을 한층 높이는 시간이 되었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