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카앤라이프㈜, '경기자동차과학고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한국카앤라이프㈜, '경기자동차과학고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11.1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학생 선발해 2년에 걸쳐 현장 중심 인재양성 교육 진행
한국카앤라이프㈜ 산하 3개 사업장 통해 쉽게 접하기 어려운 수입차 정비 체험 기회 제공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의 계열사인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 솔루션 기업 한국카앤라이프㈜(대표이사 원석준)가 지난 13일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와 자동차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오토모빌레㈜ - 경기자동차과학고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식 개최
한오토모빌레㈜ - 경기자동차과학고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식 개최

이번 업무협약은 자동차특성화고 우수인력 발굴 및 채용을 목표로 기업과 교육기관이 적극 협력하여 오토모티브 산업 내에서 현장실무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발판을 마련하고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카앤라이프㈜는 2020년 3월부터 인재 양성 대상자로 선발된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에게 견학 및 현장실습 중심의 인재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은 대상 학생들이 3학년이 되는 2021년 말까지 장기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은 학교에서는 전공 기초능력을 습득하고, 정기적으로 한국카앤라이프㈜ 산하 3개 법인의 사업장을 방문해 현장 중심의 직무 교육 및 실습을 진행한다. 한오토모빌레㈜의 푸조·시트로엥 서비스센터, 에이치케이모터즈㈜의 슈퍼카 전문 정비센터, 작스모터스㈜의 수입차 전문 정비센터를 통해 교육기관이나 일반 정비 사업장에서 접하기 어려운 수입차 정비 관련 체험 기회가 제공된다.

한국카앤라이프㈜와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는 현재 기획된 현장실습 외에도 공동연구를 추진해 인재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킬 예정이다.

한편 한국카앤라이프㈜는 수입자동차 부품, 정비 서비스, 딜러십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수입차 정비를 중심으로 한 종합 서비스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며, 자동차 애프터마켓 비즈니스를 주축으로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 개발에 힘쓰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