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대전, 2019 사랑의 김장나눔행사 실시
초록우산 대전, 2019 사랑의 김장나눔행사 실시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9.11.2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있는 김치!, 즐거운 나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선귀)에서는 21일, 복지관 앞마당에서 김장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2019 사랑의 김장나누기 ‘맛있는 김치!, 즐거운 나눔!’ 행사를 실시하였다.

김장나누기(대전복지관)
김장나누기(대전복지관)

이번 김장행사는 한전KDN대전충남지역본부, 코레일 대전기관차승무사업소의 후원과 지역 및 기업 단체들의 봉사활동으로 김장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으며 사랑과 정성으로 담가진 1,100kg의 김장김치는 대전 대덕구 지역의 저소득·한부모·다문화가정 및 비래․송촌동의 독거어르신 110세대에게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전달되었다.

‘맛있는 김치!, 즐거운 나눔!’ 행사에는 DB손해보험 프로미PA봉사단, ‘똑똑’자조모임, 비래실버봉사단, 스타벅스코리아 대전, 이마트어울림봉사단, 한전KDN대전충남지역본부, 비래동 통통통봉사단 등 50여명의 봉사자분들이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나누어주셨다.

김장나눔행사에 처음 참가한 김태형(가명)봉사자는 “날씨가 너무 추워서 힘들기도 했지만, 내가 한일이 어려운 가정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는 생각에 매우 보람찼다. 김치는 받는 모든 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대덕구 비래동에 위치한 대전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 내 경제적 어려움을 비롯한 다양한 어려움에 놓인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사례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