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출연기관, 국비 공모사업 준비 박차
대전시-출연기관, 국비 공모사업 준비 박차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12.1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국비확보 선제 대응 위한 공모사업 전문가 특강 개최

대전시는 12일 일자리경제국 회의실에서 유세종 일자리경제국장, 문창용 과학산업국장, 민병권 과학산업특보, 정재용 기업창업과장 등 시 공무원 및 출연기관 임직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국비 공모사업 전문가 특강’을 개최했다.

대전시-출연기관, 국비 공모사업 전문가 특강.
대전시-출연기관, 국비 공모사업 전문가 특강.

이날 특강은 공모사업 추진현황 및 문제점, 공모사업 단계별 대응전략 프로세스 등 성공적인 준비 노하우를 공유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은 현재 산업연구원 연구위원, 과기부 자체평가위원회 평가위원, 과기부 국가과학기술심의회 전문위원인 정종석 박사가 강사로 나섰다.

이날 특강에서 제시된 단계별 대응전략은 총 4단계로 짜였다.

1단계로는 중앙부처 공모사업 현황(정보) 파악, 2단계는 공모사업 로드맵(사업추진 우선순위, 일정 등) 마련, 3단계는 출연연, 산학연 전문가 참여하는 플랫폼 운영, 4단계는 중앙부처별, 사업별 추진동향 및 핵심정보 파악하는 다수의 전문가와 소통채널 확보 등이 제시됐다.

대전시는 올해 중앙부처 공모사업에 총 18건 902억 원의 국비를 확보했지만, 스타트업파크, 네이버 데이터 센터 유치 등 6건이 탈락돼 아쉬움을 남긴 바 있다.

이에 내년에는 정부사업의 다양한 공모사업 동향에 발맞춰 공무원 및 출연기관이 세부적인 대응전략을 수립해 총력 대응하기로 했다.

대전시 관계자는 “앞으로 공직가의 역량을 모아 중앙부처,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다한 공모사업에 응모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