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착한가격업소 홍보물 제작·배포
천안시, 착한가격업소 홍보물 제작·배포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12.1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한가격업소 현황 등 알려 지역물가 안정 및 시민 이용 활성화 기대

충남 천안시가 ‘착한가격업소’를 소개하는 홍보책자 2,000부를 제작해 지역 내 유관기관과 시청 민원실, 구청, 읍면동 등에 배포했다.

착한가격업소는 원가절감 등 경영효율화로 가격수준을 지역평균 가격보다 낮추거나 동결 또는 인하하고, 영업장이 청결하고 종사자가 친절해 물가 안정에 기여한 업소이다.

착한가격업소 홍보물 겉표지
착한가격업소 홍보물 겉표지

이번 홍보책자는 착한가격업소를 홍보해 매출증대 등 착한가격업소를 활성화시켜 시민들의 생활경제에 도움을 주고 물가안정에도 기여하기 위해 발간됐다.

책자에는 착한가격업소 제도안내, 업소사진, 착한메뉴, 가격, 약도, 전화번호 등 지역 내 착한가격업소 관련 상세 내용이 담겼다.

현재 천안시 착한가격업소는 외식업 44개소, 이·미용 및 세탁업 등 기타 개인서비스업 36개소로 총 80개소이다.

시는 지정된 업소에 △시청 홈페이지·블로그·천안사랑 소식지 등에 홍보 △위생·방역 소독 △쓰레기 종량제봉투 지원 △소규모 시설개선 보조 △맞춤형 물품지원 △상·하수도요금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박은주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책자 발간으로 다양한 고객층 확보와 영업매출 증가 등의 효과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저렴한 가격정책 유지로 서민생활안정에 기여해 온 착한가격업소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