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교육혁신원, '대학교육 혁신 공모전 성과' 전시
건양대 교육혁신원, '대학교육 혁신 공모전 성과' 전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12.1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교육혁신원(원장 김재신)이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성공적인 수행 및 재학생의 창의성과 자기주도성을 함양하는 공모전을 실시하고 성과전시회를 개최했다.

교육혁신원, 대학교육 혁신을 위한 공모전 성과 전시회 단체사진
교육혁신원, 대학교육 혁신을 위한 공모전 성과 전시회 단체사진

건양대 비교과센터(센터장 김재신)는 지난 12일 오후 논산 창의융합캠퍼스 희영문화홀에서 <비교과 과정의 확산과 인식개선을 위해 개최한 공모전> 시상식을 열어 ‘UCC, 사진, 네이밍, 수기공모전, 내가 만드는 비교과 프로그램’ 등 총 5개 분야에 걸쳐 선정된 20개 작품을 대상으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을 시상했다.

네이밍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의공학부 최현주(4학년) 씨는 “졸업을 앞두고 대학 프로그램의 명칭을 직접 작명할 수 있어 매우 뿌듯하다”며 “비교과센터에서 진행하는 비교과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재학생의 비교과 활동을 넘어 전공 교육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안연경)도 학습법 공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우수학습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열고, ‘나만의 A+학점 취득 비결 노하우 공개, 나만의 학습력 향상을 위한 생활 노하우 공개’ 분야에 걸쳐 총 10개 팀을 선정해 같은날 시상했다.

이원묵 건양대 총장은 “변화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폭 넓고 다양한 경험들은 대학생들이 지녀야 할 매우 중요한 소양”이라며 “이번 비교과 교육과정 확산 공모전을 계기로 재학생들이 교과 외 활동을 스스로 경험해가며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건양대 교육혁신원 관계자는 “재학생들의 창의성과 도전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학생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며, 다양한 성과물을 양산하여 대학교육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