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드림&Dream멘토링 해단식 개최
대전교육청, 드림&Dream멘토링 해단식 개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12.16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청Wee센터 학교적응력 향상 드림&Dream멘토링 해단식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위(We)e센터는 지난 14일 꿈나래교육원 3층 강당에서 ‘드림&Dream멘토링 해단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Wee센터 드림&Dream멘토링 해단식
Wee센터 드림&Dream멘토링 해단식

드림&Dream멘토링은, 시간과 봉사정신을 내어주는(드림) 대학생 멘토와 그로 인해 꿈(Dream)을 이루는 고등학생 멘티가 함께 만들어 가는 이야기라는 뜻으로,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목표로 2019년 한 해 동안 진행되었다.

지난 4월 1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고등학생 멘티 16명, 대학생 멘토 16명이 참여한 드림&Dream멘토링은 팀당 15회기의 개별 활동과 대전 오 월드 소풍을 시작으로 스트링아트 컬러테라피, 제과제빵 체험, 에버랜드 여행 등 총 4회기의 집단 활동과 다양한 여가문화 체험(꽃꽂이, 도자기, 바리스타, 액세서리)을 통해 심리적 스트레스를 올바르게 해소하고 긍정적・적극적인 생애설계를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드림&Dream멘토링 해단식은 사진과 활동 영상을 감상하며 한 해 동안 진행된 활동을 추억하는 시간을 갖고, 서로의 마음을 담은 편지를 교환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1년 동안 멘티와 정기적으로 만나며 직접적인 학습동기부여 및 심리 정서적 지원을 제공한 대학생 멘토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고등학생 멘티가 교우관계와 학교생활에 더욱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기원 학생생활교육과장(Wee센터장)은 “한 해 동안 드림&Dream멘토링을 적극 참여한 학생들에게 감사하며, 멘토링 경험을 바탕으로 학교 부적응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지혜롭게 해소하고, 학교 적응력을 높여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올바른 사회인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