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의원, 서산.태안 지역구 의정보고회 개최
성일종 의원, 서산.태안 지역구 의정보고회 개최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9.12.29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년 6개월간 법안, 지역발전 예산확보 등 의정활동 성과 보고

성일종 국회의원(충남 서산·태안, 자유한국당)은 28일과 29일 주말을 맞아 서산시와 태안군을 방문해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산새마을금고와 서산농협에서 개최된 서산시 동별 의정보고회에는 약 700여 명이 참석했고, 서부발전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태안 의정보고회에는 500여 명의 주민이 몰려 성황을 이루었다.

의정보고회 사진
의정보고회 사진

성일종 의원의 ‘2019 의정보고회’는 20대 국회의원 임기 4년차를 맞아 그동안의 의정활동 성과와 향후 계획을 설명하는 자리였다.

성 의원은 “쉬지 않고 주민들을 위해 달려왔고, 주말마다 현장을 직접 찾아 숙원사업들을 해결했다”며 “지난 3년 6개월간 의정활동과 앞으로 실천해나갈 미래비전의 원동력은 서산ㆍ태안 주민 여러분”이라고 말했다.

이날 의정보고회에서는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 ▲서울대학병원 공공의료사업 유치 ▲대산첨단정밀화학 단지 조성 ▲태안고속도로 추진 토론회 개최 ▲충청권 대기환경연구소 개소 ▲근로복지공단 서산지사 설립 ▲고용노동부 서산출장소 유치 ▲운산 생명공학단지 조성사업 등 다양한 지역발전 성과들이 보고됐다.

아울러 성 의원은 국회에 입성한 2016년부터 한 번도 빠짐없이 4년 연속으로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이 선정하는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한 사실도 주민들에게 보고했다. 제20대 국회의원 300명 중 상을 4년 연속 수상한 의원은 총17명(5.7%) 뿐이다.

성 의원은 “현재 엄중한 국회 상황으로 인해 평일에는 의정보고회를 개최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국회일정에 맞춰 주말 등을 활용해 의정보고를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직선거법 상 의정보고회 개최 가능 기한은 내년 1월 15일까지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