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서초구의회, 농·특산물 판매 등 '맞손'
홍성군의회-서초구의회, 농·특산물 판매 등 '맞손'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1.16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우호교류 협약식 개최...희망 귀농·귀촌 희망 구민 위한 맞춤형 지원, 정책 우수사례 공유 등 나서

홍성군의회는 서울 서초구의회와 지역 농·특산물 판매활로 개척과 지역 축제 활성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안종숙 서초구의회 의장과 김헌수 홍성군의회 의장
안종숙 서초구의회 의장과 김헌수 홍성군의회 의장

홍성군의회는 16일 홍성군청 회의실에서 서초구의회 의원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교류협력 확대와 상생공동체 형성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식을 가졌다.

지난해 12월 홍성군의회가 지역 농·특산물 판매활로 개척을 위해 서초구의회를 직접 방문한 지 약 1개월 만에 서초구의회가 홍성군의회를 방문하면서 우호교류 협약 체결의 결실을 맺었다.

홍성군의회 의원들
홍성군의회 의원들

이날 협약식에서는 ▲지역문화·관광·축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 ▲홍성군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확대 ▲희망 귀농·귀촌 희망 구민을 위한 맞춤형 지원 ▲정책 우수사례 공유 및 인적교류 활성화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교류·협력하기로 했다.

안종숙 의장은 “서초구의회의 첫 외부 일정으로 의미가 남다르다”며 “서로 좋은 점은 벤치마킹하고 시행착오를 줄여 효율성을 높이자”고 당부했다.

서초구의회 의원들
서초구의회 의원들

김헌수 의장은 “세일즈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로 홍성군-서초구 의회 우호교류 협약이라는 열매를 맺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양 의회가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교류하면서 협력·상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의회는 서초구의회뿐만 아니라 타 지자체 의회와의 우호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추진하여 도농 간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과 농산물 학교 급식 등 우리군 농·특산물 판로개척의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