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효문화진흥원, ‘문용훈 제2대 원장’ 취임
한국효문화진흥원, ‘문용훈 제2대 원장’ 취임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1.20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효문화진흥원에 문용훈 원장(대표이사)이 제2대 원장으로 20일 취임했다.

한국효문화진흥원, 제2대 문용훈 원장 취임
한국효문화진흥원, 제2대 문용훈 원장 취임

이날 취임한 문용훈 신임원장은 1979년 7월 대전광역시에서 공직을 시작해 약 40여년간 자치행정·문화예술·도시행정 등의 분야에 근무하다 지난해 12월 말 교통건설국장으로 명예퇴직하였으며,

금번 원장공모에 응모해 임원추천위원회 심사와 법인 이사회의 심의를 거쳐 보건복지부로부터 원장 취임 승인과 함께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받았다.

특히, 문 신임원장은 대전광역시 문화예술분야에서 실무자(7급)부터 문화예술정책과장에 이르기까지 약 6년 6개월간 근무하며 문화예술에 대한 많은 실무경험을 쌓았기 때문에 문학·미술·음악·연극·국악 등의 접목을 통한 효문화 발전이 기대된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국효문화진흥원, 제2대 문용훈 원장 취임
한국효문화진흥원, 제2대 문용훈 원장 취임

아울러, 대전문화재단과 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의 감사와 인사위원, 운영위원 등으로 겸직 활동하며 출자·출연기관의 조직과 인사운영 전반에 대해 속속들이 알고 있어 진흥원의 기관안정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 신임원장은 취임사에서“진흥원이 국내 유일의 효문화 교육·체험 및 연구기관으로서 정체성을 확립하고 효 관련 기관·단체 간 소통하며 다양한 국민참여 사업을 확대함으로써 대전시민은 물론 전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