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의회, 새해 첫 임시회 개회
공주시의회, 새해 첫 임시회 개회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02.1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전염병 확산방지 공주시 업무계획 서면으로 대체”

공주시의회(의장 박병수)는 12일부터 3일간 제214회 공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본격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12일 제1차 본회의시 시정전반에 대한 주요업무보고 청취는 코로나바이러스 확산방지를 위해 서면으로 대체하고 공주시 지역사회 안전을 위한 범죄예방단체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11건의 민생현안에 대한 부의안건을 심의·의결한다.

공주시의회 임시회
공주시의회 임시회

이어 13일에는 부의된 안건에 대하여 상임위원회별로 심사하고 2월 14일 제2차 본회의에서 조례안 및 동의안 등을 의결하는 것으로 3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한다.

박병수 의장은 개회사에서 성실과 근면, 지혜를 상징하는 쥐의 해를 맞아 공주시의회의 첫 장을 여는 제214회 임시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지난 한 해 동안 아낌없는 사랑으로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과 공주시 밝은 미래를 위하여 진력을 다해 주신 김정섭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 오늘부터 시작되는 임시회는 올 한해를 새롭게 계획하고 준비하는 중요한 첫 회기로 “공주의 미래를 좌우할 중요한 시기인 만큼, 알찬 결실을 거둘 땅을 고르는 심정으로 빈틈없는 정책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