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수 "대전을 일자리수도 기술창업 메카로 만들 것"
이영수 "대전을 일자리수도 기술창업 메카로 만들 것"
  • 성희제 기자
  • 승인 2020.02.13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특구를 활용한 기술창업 활성화, 대전지법 특허전담재판부 확대 개편 등 공약
자유한국당 이영수 예비후보
자유한국당 이영수 예비후보

자유한국당 이영수 대전 유성을 총선 예비후보는 13일 ‘일자리 수도 대전 건설’ 공약을 내놨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대한민국 일자리 정책 중 기술창업의 메카는 대전이 돼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4차산업혁명 시대 기술창업이라는 중차대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곳은 대전 뿐”이라며 “대전은 충분히 아시아의 핵심 창업허브가 될 수 있는 기초여건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대전의 창업허브화 방안으로는 ▲초혁신기업 창업 유도 ▲대덕특구를 활용한 기술창업 활성화 ▲정부·금융지원 ▲재창업 걸림돌 제거 등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이 예비후보는 “특허(IP) 보호를 위해 대전지법 특허전담재판부를 서울중앙지법과 같이 확대 개편해야 한다”면서 “대전을 특허중심도시로 키워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예비후보는 “대전과 유성이 이러한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도록 국회에서 역할을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힌 뒤 “전국의 인재와 기술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이 모여 기술을 창출해 대전과 유성에서 새로운 일자리가 솟구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약속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