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우한교민 무사 퇴소 축하...지역경제 피해 지원 촉구”
이명수 “우한교민 무사 퇴소 축하...지역경제 피해 지원 촉구”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2.17 10:5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제적 지원 및 제도적 장치 마련 강조

자유한국당 이명수(아산갑) 의원이 우한 교민들의 무사 퇴소를 환영하면서도 피해 입은 지역경제 지원을 촉구했다.

17일 이 의원은 우한 교민 경찰인재개발원 퇴소에 따른 입장문을 통해 “추가 확진자 없이 대다수의 우한 교민들이 무사히 퇴소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지역주민과 관련 의료진 및 공무원, 자원봉사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그는 “아산은 관광객의 발길이 끊기는 등 심각한 경제적 타격을 입었고 자영업과 소상공인 대표들과의 간담회 등을 통해 정부에 아산시민 안전과 경제적 지원 등을 촉구했다”며 “이후 정부와 지자체의 도움으로 일부 지원 등이 있었지만 아산의 지역경제가 입은 피해를 고려한다면 턱없이 부족한 지원”이라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많은 아산시민들이 여전히 천안에서 아산으로 임시생활시설을 변경한 것을 납득하지 못하고 있다며 이에 대한 해명과 격리시설 관련 후속 대안 마련을 촉구했다.

또 지역경제의 현실적인 지원 대책 마련을 강조하며 “지역사랑 상품권 조기 발행 등 현장 위주의 조치가 가시화돼야 한다”며 선제적 지원과 직접 지원이 가능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주민들과 대통령·행안부장관 간 논의·제기됐던 지역협력사업이 약속대로 이행되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으며 아산의 관광도시 이미지 회복을 위한 중앙정부 차원의 홍보와 지원 대책을 촉구했다.

끝으로 그는 “의료검역 및 방역체계의 근본적인 대전환을 촉구한다”며 “정부의 주도적인 역할 속에 국민과 함께 감염병 재난이 빨리 종식되고 전화위복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윤모 2020-02-18 10:24:16
아산에 경찰병원이 꼭 설립되었으면 합니다. 힘을 보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