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표 의원, 한국 K-POP 고교 기숙사 증축 15억 5000만원 확보
홍문표 의원, 한국 K-POP 고교 기숙사 증축 15억 5000만원 확보
  • 김거수·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3.10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안문제 해소 및 안정적 학습분위기 조성 기대

미래통합당 홍문표(홍성·예산) 의원이 한국 K-POP 고등학교(전 홍성 광천고) 기숙사 증축을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금 15억 50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홍문표 국회의원
홍문표 국회의원

올해 2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던 K-POP고등학교의 전신인 광천고등학교 학생들은 불편한 원거리 통학에 따른 애로사항이 지속적으로 발생해 지역사회 교육공동체와 학부모, 동창회 등에서 학교 기숙사 신축을 요구해왔다.

홍 의원은 지난 26일 교육위원장에 취임하자마자 이러한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교육부를 상대로 직접 상황을 설명하는 등 노력을 기울인 끝에 특별교부금을 확보할 수 있었다.

이번 기숙사 증축 사업 추진으로 농촌 소재 중학교 출신 학생들의 교육 소외 예방과 학력 우수 학생에 대한 특별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수 있을 예정이며 규모는 남학생 2층, 여학생 2층 총 4층 규모로 2021년 증축될 계획이다.

홍 의원은 ”이번 기숙사 증축 사업을 통해 통학여건 개선과 안정적인 학습분위기 조성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대에 걸맞는 케이팝 꿈나무들이 훌륭한 예술가의 길을 갈 수 있도록 국회 교육위원장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