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행정서비스 품질향상 자가학습 시스템 운영
청양군, 행정서비스 품질향상 자가학습 시스템 운영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03.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행정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전 직원 자가학습 시스템을 운영, 주1회 이상 친절의식을 다지는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청양군 행정서비스 품질향상 자가학습 시스템 운영
청양군 행정서비스 품질향상 자가학습 시스템 운영

16일 군에 따르면, 직원이 내부행정망(새올)에 접속할 경우 필요한 교육정보를 손쉽게 익힐 수 있는 학습창이 자동으로 실행된다.

교육정보 제공 방법 또한 카툰, 퀴즈 등 다양한 방식을 도입해 흥미를 유발하면서 친절 체질화를 도모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민원인 응대 및 불만 해소 방법, 친절도 자가진단, 민원발생 시 스트레스 해소방법 등으로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요소로 구성돼 있다.

이밖에도 군은 매주 민원실 자체 친절교육과 연 2회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인 만족 친절교육과 민원공무원 워크숍, 민원공무원 힐링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외국어 민원서식집, 민원편람 제작, 무인 민원발급기 추가 설치계획(금융권) 등 끊임없는 시책 발굴과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의 이 같은 노력은 지난해 국민행복민원실 운영 국무총리 표창, 2018년 행정안전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민원봉사실 관계자는 “가랑비에 옷 젖듯 일상 속 반복되는 학습이 군민에게 감동을 드리는 민원서비스로 이어지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