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활발한 입법활동으로 시민 복리 증진 ‘앞장’
당진시의회, 활발한 입법활동으로 시민 복리 증진 ‘앞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3.20 2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연숙, 김명진, 윤명수 의원, 제69회 임시회서 조례안 각각 대표 발의

당진시의회(의장 김기재) 최연숙, 김명진, 윤명수 의원은  제69회 임시회서 ‘당진시 노인대학 운영 활성화 조례안’,‘당진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당진시협의회 지원 조례안’,‘당진시 주민자치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각각 대표 발의 했다.

왼쪽부터 최연숙,김명진,윤명수 의원
왼쪽부터 최연숙,김명진,윤명수 의원

최연숙 의원이 대표 발의한 ‘노인대학 운영 활성화 조례안’은 당진시 노인의 건강·여가 및 문화생활에 관한 평생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노인대학의 효율적인 운영과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발의됐으며, 주요 내용으로 노인대학 운영 경비의 지원, 보조금 관리, 운영자의 교육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또한 김명진 의원이 대표 발의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당진시협의회 지원 조례안’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당진시협의회의 설치·운영 및 사업 등을 지원하기 위해 발의됐으며, 협의회의 기능과 사업의 종류, 그에 따른 필요 경비에 대한 보조금 지원에 관한 규정을 명시했다.

끝으로 윤명수 의원은 주민참여와 실질적 주민자치 활성화를 통해 정책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등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주민자치회의 운영원칙과 기능,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을 규정한‘당진시 주민자치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시의원들은 조례제정을 통해 시민들의 복리 증진과 지역발전, 자치분권을 위해 앞장서며‘일하는 당진시의회’구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이번에 발의된 조례안들은 20일 열린 제69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가결돼 5일 이내로 집행부로 이송될 예정이며, 집행부로 이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공포되어 본격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