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행수특위·지방분권세종회의, ‘행정수도 완성’ 공약 반영 촉구
세종시의회 행수특위·지방분권세종회의, ‘행정수도 완성’ 공약 반영 촉구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3.30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정당 및 국회의원 후보에 행정수도 공약 수립과 이행계획 제시 촉구

세종시의회와 시민단체가 총선을 앞두고 각 정당과 후보에게 행정수도 완성 정책 공약 반영을 촉구했다.

행정수도 완성 정책의 총선 공약 반영 촉구
행정수도 완성 정책의 총선 공약 반영 촉구

30일 세종시의회 행정수도완성특별위원회와 ‘행정수도 완성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지방분권세종회의’는 세종시청에서 ‘행정수도 완성 정책, 총선 공약 반영 촉구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세종시가 국가균형발전의 중심축이 될 수 있도록 행정수도 완성 정책을 총선 공약에 반영하고 이에 대한 구체적 이행계획을 조속히 제시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 각 정당에 제20대 국회 임기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현재 계류 중인 ‘세종시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 전부개정법률안’, ‘국회법 일부개정법률안’, ‘각급 법원의 설치와 관할구역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등 관련 법안의 조속한 처리를 촉구했다.

채평석 행정수도특위 위원장은 “지난해 말 수도권 인구가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50%를 돌파하는 등 수도권으로의 인구 집중이 심화되고 있다” 며 “총선을 앞두고 여야 각 정당이 제시한 핵심 공약에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행정수도완성 정책이 누락된 것은 심히 우려스럽다”고 강조했다.

김준식 지방분권세종회의 상임대표는 “여야는 2012년 19대 총선을 시작으로 선거 때마다 행정수도 완성에 관한 공약을 내세웠으나 선거가 끝나면 행정수도 공약은 정쟁의 도구로 전락하는 상황이 반복되고 있다”며 “각 정당 및 후보자는 당리당략을 떠나 골고루 잘사는 대한민국을 위해 시대적 과업이자 국민들의 요구인 행정수도 완성 이행을 공약 및 정책에 반영해 달라”고 거듭 촉구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