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의회, 긴급 임시회 마무리
서천군의회, 긴급 임시회 마무리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04.0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의회(의장 조동준)는 1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긴급 임시회를 마무리 했다.

이번 임시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경영의 어려움과 생존권 위협을 받고 있는 소상공인 및 저소득 주민 등을 위한 △서천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에 따른 긴급 생활안정 지원조례안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하고 원안 가결했다.

조동준 의장은 “코로나19는 건강상의 피해와 함께 중소자영업자등 지역경제에 막대한 피해를 초래하고 있어 어려움에 처한 저소득 주민 및 소상공인 등에게 맞춤형 지원으로 침체된 지역경기 부양에 도움 될 것”이라며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펼쳐지고 있는 요즘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꼭 준수해 안전한 서천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길 당부드리며 의회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천군의회 임시회
서천군의회 임시회

또한, 이번 임시회는 노박래 서천군수 외 4명의 집행부 최소 인원만 참석해 객석 밀집도를 제거하고 2미터 이상의 간격으로 자리배치를 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했다.

한편, 서천군의회는 지난 24일 2020년도 국내․외연수 예산 전액과 정책개발비 및 업무추진비 등 관련예산 6천1백여만 원을 반납하고 30일에는 의원별로 충남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의정활동비 30%를 삭감한 일백만원 씩을 기부해,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 살리기와 확산방지를 위해 활용하기로 한 바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