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임산부 친환경논산물 인터넷 신청"
홍성군, "임산부 친환경논산물 인터넷 신청"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4.16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군수 김석환)은 코로나19로 인한 지역사회 감염예방을 위해 ‘임산부 친환경농산물꾸러미지원 사업’의 신청을 온라인으로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 리플렛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 리플렛

‘임산부 친환경농산물꾸러미지원 사업’은 임신부터 출산·이유기에 있는 임산부에게 연48만원 상당의 친환경 농산물을 12개월간 제공하는 사업으로 군은 이 사업의 기초자치단체 시범 지역으로 선정돼 지난 2월부터 시행해 왔다.

친환경농산물의 지원대상은 올해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임산부로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업무담당자에게 △임신확인서 또는 출생신고서 △주민등록등본 △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군은 올해 친환경농산물 지원 사업을 오는 12월 15일까지 접수 받는다.

농산물꾸러미는 홍성 유기농영농조합법인에서 공급하며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해 발급 받은 고유번호를 입력하면 주문할 수 있다. 주문은 월 최대 2회 이용가능하며 회당 3만원부터 6만원까지 범위 내에서 구매비용의 20%를 자부담으로 결제하면 된다.

홍성군 관계자는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시범사업’은 임산부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동시에 농민들에게 안정된 판로를 제공하여 지역 친환경농산물 소비를 촉진할 수 있어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사업으로 우리지역 임산부들이 한분도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