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영 아산시의원, 여성기업 유치 및 홍보 적극적 활동 필요 강조
김수영 아산시의원, 여성기업 유치 및 홍보 적극적 활동 필요 강조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6.1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수영 아산시의원이 여성기업 유치 및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필요가 있다고 강조헀다.

김수영 아산시의원
김수영 아산시의원

김 의원은 기업경제과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아산은 여성친화도시임에도 불구하고 여성기업유치에 관한 의지가 부족해 보인다”며 “기업체 설립의 동기부여를 위해 홈페이지 ‘기업정보시스템’ 등에 여성기업에 대한 문구, 자료 및 새로일하기 여성센터 등을 활용한 여성의 구인·구직 관련정보 등을 충분히 게시해 달라”고 제안했다.

이와 함께 공동직장 어린이집 운영지원에 대해 “정원대비 현원 미달인 공동 직장어린이집 원아에 대한 수요부족 사유와 운영상황 등을 충분히 검토해 지역 어린이집과도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달라”고 제시했다.

또 “아산사랑상품권 활용확대로 코로나19 재난지원금 지원시 아산사랑상품권으로 제공하자는 주장이 제기됐으나 앱 설치 불편 및 지류상품권 발급이 상당시일 소요되는 문제로 채택되지 못했다”며 “차후 시민에게 지원하는 서비스에는 소비자가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게 해달라”고 제시했다.

이밖에도 김 의원은 “코로나19 생활속 거리두기 전환 후 아산시는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고 있다”며 “아산시 자체적으로 강도 높은 체계로 운영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실시한 아산사랑상품권 발행은 타 시군에 비해 선도적으로 집행했으나 재난관리기금으로 활용하지 못해 아쉬움이 남았다”며 “차후 정책 판단시 많은 의지를 가지고 타 시·군과의 비교 및 사례분석을 통해 행정편의보다는 적극적 행정을 펼쳐 달라”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