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여성새일센터, 기업맞춤형 직업교육훈련과정 개강
당진여성새일센터, 기업맞춤형 직업교육훈련과정 개강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7.07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부품사 생산공정 전문가 및 DB멀티사무원 양성과정 추진

충남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당진새일센터)는 지역기업 인력수요에 맞는 특화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자동차부품 생산 공정 전문가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지난 6일 개강식을 가졌다.

자동차부품사 생산공정 전문가 양성과정 개강식 모습
자동차부품사 생산공정 전문가 양성과정 개강식 모습

이번 과정은 26명의 교육신청자 중에서 자동차부품사 생산공정 실무자로 취업의사가 분명한 17명을 선발했으며, 이달 31일까지 총 80시간의 교육을 받는다.

‘자동차부품 생산공정 실무자 양성과정’은 당진 지역의 경력단절여성 및 결혼이주민여성을 대상으로, 자동차부품제조사 공정과정 이론 및 실습과정과 직무수행에 필요한 산업안전교육 및 제조업 건강관리 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지난해 12월 맺은 기업맞춤형 직업교육훈련 업무협약에 따라 충남산학융합원과 대우공업㈜, 티앤에스기술 등 기업이 직접 교육에 참여해 현장 실습과 채용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여성가족부와 신한금융그룹이 협업해 진행하는 ‘신한희망 사회프로젝트’를 통해 새일센터 직업교육에 참여하는 취약계층 여성에게 훈련수당 및 취업 축하지원금을 지급해 해당 교육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오는 13일에는 두번째 직업교육훈련과정인 DB멀티사무원 양성과정을 개강하고 9주간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당진새일센터는 매년 구인・구직 수요에 맞는 직업교육훈련과정을 개설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융합코딩지도사양성 등 4개 과정을 운영해 수료생 79명 중 52명이 취업으로 이어졌다.

공영식 경제과장은 “앞으로도 지역 여성들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높여 취업성공으로 이어지는 맞춤형 취업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