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의회, 후반기 원구성 마무리.. 박금순 의장 '연임'
보령시의회, 후반기 원구성 마무리.. 박금순 의장 '연임'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07.15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금순 의장, 김홍기 부의장 선출
운영위원장에 권승현 의원

보령시의회가 14일 제228회 임시회를 열고 제8대 후반기 원구성을 뒤늦게 마무리했다.

양 당이 좀처럼 이견이 좁혀지지 않은 상황에서 결국 박금순 의원이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됐다. 부의장은 김홍기 의원이 선출됐다.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박금순 의원은 당선 인사를 통해 “소통과 배려하는 의회를 정립하고, 의장의 원칙을 지키면서 소통의 리더쉽을 발휘하여 지역발전과 시민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의정을 펼쳐 신뢰받고 사랑받는 의회, 건강하고 더 발전하는 의회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을 약속 드린다”고 다짐을 밝혔다.

박금순 의장 수락인사
박금순 의장 수락인사

이어 상임위원장 선거에서는 의회운영위원장에 권승현 의원, 자치행정위원장에 조성철 의원, 경제개발위원장에 백남숙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후반기 의회 상임위원회 구성을 보면 의회운영위원회는 문석주, 김정훈, 김충호, 조성철, 백남숙, 권승현 의원 등 6명으로 구성됐고, 자치행정위원회는 문석주, 김정훈, 조성철, 최주경, 권승현 의원 등 5명으로 구성됐다.

또한, 경제개발위원회는 박상모, 한동인, 김충호, 김홍기, 최용식, 백남숙 의원 등 5명으로 구성됐다.

권승현 의회운영위원장은 “의원들과 함께 의회가 원활이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으며, 조성철 자치행정위원장은 의회 본연의 업무인 집행부 견제와 감시에 최선을 다하면서 시민과 소통하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