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의원, 지역구 특별교부세 31억원 확보
정진석 의원, 지역구 특별교부세 31억원 확보
  • 김거수 기자
  • 승인 2020.08.05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 15억원, 공주시 8억원, 부여군 8억원 7개 사업

미래통합당 정진석 의원(충남 공주·부여·청양)이 행정안전부로부터 지역현안 및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31억원을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

지역별로는 청양군 15억원, 공주시 8억원, 부여군 8억원이며 총 7개 사업에 대한 국가지원 예산이 마련됐다.

정진석 국회의원
정진석 국회의원

청양군은 ▲잉화달천 배양간보 재 설치 5억원 ▲주공아파트~구 29호 국도간 도로 확포장 5억원 ▲매산리~군량리 면도 102호 확포장 3억원 ▲청양시장 인근 주차장 조성에 2억원 등 4건, 15억원을 확보했다.

이어 공주시는 ▲탄천면 화정리 위험교량(화정교) 재가설 7억원 ▲시도11호(귀산리~공주가축시장) 보도 정비 1억원 등 2건, 8억원을 확보했으며, 부여군은 ▲부여종합운동장 테니스장 전천후 막구조 설치사업에 8억원을 확보했다. 부여군민과 테니스동호인들이 사계절 전천후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비가림막 시설 등 체육시설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정진석 의원은 “이번에 확보된 특별교부세의 경우 공주ㆍ부여ㆍ청양 주민들의 실생활에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사업들이 많아 주민들의 생활환경이 개선되고, 안전성 강화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특별교부세에 이어 2021년도 국비 예산확보에도 더욱 박차를 가해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