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입주자대표회의 교육...무료 온라인 실시
유성구, 입주자대표회의 교육...무료 온라인 실시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0.08.12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부터 온라인 교육 접수...9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수강
코로나19 예방 및 수강생 편의 제공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집합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2020년 입주자대표회의 교육을 다음달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온라인 교육으로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유성구청 담당 주무관이 LH 공동주택관리교육 사이버 연수원 온라인교육 홈페이지에 접속해 수강신청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유성구청 담당 주무관이 LH 공동주택관리교육 사이버 연수원 온라인교육 홈페이지에 접속해 수강신청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대상자는 공동주택관리법에 따라 연간 4시간의 교육을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들이며, 유성지역 내 의무관리 대상인 공동주택 140곳 단지의 동별 대표자 1,030명이 해당된다.

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함께 그동안 바쁜 생업으로 집합교육 참여가 어려웠던 수강생들의 편의를 위해 올해 입주자대표회의 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하고 교육비용은 구에서 부담하기로 했다.

이번 온라인 강의는 의무교육 대상자인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뿐만 아니라 공동주택 관리에 관심이 있는 일반주민도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을 원하는 달의 전월 20일부터 교육 당월 10일까지 LH 공동주택관리교육 사이버 연수원 홈페이지(http://eduapt.lh.or.kr)에서 수강신청 후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들이 공동주택을 운영하고 관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인해 교육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