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고교교육 지원사업 ‘꿈키움 전공페어’ 개최
한남대, 고교교육 지원사업 ‘꿈키움 전공페어’ 개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8.14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온양고등학교 1학년 340여명 참여

“코로나19 때문에 진로체험의 기회가 거의 없었는데,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유익하고 재미있었습니다”

한남대학교는 지난 13일 56주년 기념관 1층 로비에서 ‘H-Step2 꿈키움 전공페어’를 개최했다.

고교교육 지원사업 ‘꿈키움 전공페어’ 개최
고교교육 지원사업 ‘꿈키움 전공페어’ 개최

천안온양고등학교 1학년 학생 340여명이 참여한 이번 전공페어에는 한남대 13개 학과에서 전공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학생들의 전공 이해를 돕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꿈 키움 전공페어에는 13개 학과에서 각자 학과 전공별 특색을 집약해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학생들이 오전 9시부터 오후3시까지 각 체험 부스를 돌며 체험활동에 참여했다.

사학전공은 탁본체험을 운영했으며 무역학과는 마케팅 스토리 보드 작성, 중국경제통상학전공은 중국문화 소계와 종이공예, 건축공학전공은 건축물 만들기 등 학생들이 간접적으로 전공에 대해 접할 수 있도록 했다.

고교교육 지원사업 ‘꿈키움 전공페어’ 개최
고교교육 지원사업 ‘꿈키움 전공페어’ 개최

각 부스체험 완료 후 학과에서 스탬프를 받아온 학생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전공페어에 참여한 천안온양고 최민상(1학년)군은 “평소에 의류학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학과에서 무엇을 하고 어떤 공부를 하는지 스카프 만들기를 하면서 체험 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며 “전공을 간접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재미 있었다”고 말했다.

행사를 준비한 한남대 은웅 입학홍보처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학생들을 직접 대면해 체험하는 프로그램 운영에 부담감이 있었지만, 철저한 방역을 준수하면서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해 학생들의 호응이 컸던 것 같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