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치매센터, 대전봉우중·오정중학교 치매극복 선도학교 지정
대전광역치매센터, 대전봉우중·오정중학교 치매극복 선도학교 지정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9.03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극복 선도학교 현판 전달해

대전광역치매센터(센터장 이애영/충남대학교병원 위탁운영)는 올해 초 치매극복 선도학교로 지정되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시행하지 못하였던 대전봉우중학교(교장 김혜순), 대전오정중학교(교장 오현숙)에 치매극복 선도학교 현판을 전달하였다.

왼쪽부터 봉우중학교, 오정중학교
왼쪽부터 봉우중학교, 오정중학교

치매극복 선도학교 지정은 전교생과 교직원이 교육에 참여하여 치매라는 병을 이해하고 관심을 가짐으로 환자와 가족이 지역사회에서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사회를 조성하는 것이 목적이며, 가정과 사회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치매극복 선도학교로 지정된 대전봉우중학교, 대전오정중학교는 서구치매안심센터 및 동구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하여 △치매의 이해교육 참여 △치매예방 및 관리법 실천 △치매파트너 양성 △치매극복 자원봉사 활성화 등 치매인식 개선 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계획이다.

이애영 대전광역치매센터장(충남대학교병원 신경과 교수)은“대전광역시의 치매극복 선도학교 확대는 치매환자 및 가족에 대한 존중과 배려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치매환자와 가족이 소외되지 않고, 더불어 사는 치매 친화적인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5개구 치매안심센터 및 치매극복 선도학교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대전광역시는 44개 학교가 치매극복 선도학교로 지정돼 운영 중이며, 치매극복 선도학교에 동참을 희망하는 대전지역 초·중·고등학교는 대전광역치매센터 또는 관할 치매안심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