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9월 자살예방의 달’ 비대면 생명사랑 캠페인 추진
태안군, ‘9월 자살예방의 달’ 비대면 생명사랑 캠페인 추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9.07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태안군이 오는 10일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9월을 ‘자살예방의 달’로 정하고 지역 내 자살률 감소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비대면 방식의 다양한 생명사랑 집중 캠페인을 추진한다.

태안군 보건의료원 응급실 앞에 설치된 로고젝터 모습.
태안군 보건의료원 응급실 앞에 설치된 로고젝터 모습.

우선, 군은 자살예방 상담전화를 군민들에게 각인하고자 ‘기억해요 1393(일삼구삼) 4행시 응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9월 7일부터 이메일(blue98zero@korea.kr) 또는 카카오톡 채널(태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로 응모하면 되고, 선착순 200명에게는 식음료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태안군 공무원 전체를 대상으로 새올행정시스템을 활용, ‘생명사랑 자살예방 인식도 설문조사’를 진행해 자살에 대한 편견 및 인식정도를 파악, 향후 자살예방사업 추진에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군 보건의료원 응급실 입구에 로고젝터(로고나 문구를 투영해 주는 장치로 로고와 프로젝터의 합성어)를 설치, ‘소중한 생명 함께하면 지킬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 홍보를 통해 생명 존중 문화를 널리 확산시키고 ‘자살예방상담 전화번호 1393’도 함께 알리고 있다.

더불어, 이달 7일부터 20일까지 2주 간 △8개 읍ㆍ면 자살예방 홍보 현수막 설치 △자살예방 카드뉴스 전광판 송출 등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자살 예방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으로 자살예방에 대한 군민들의 관심도를 높여 생명사랑 공감대를 한층 더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유관기관과 함께 다양한 연계활동을 펼쳐 지역 내 자살률을 줄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