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 방문 시 사전에 담당공무원으로부터 받은 모바일 방문증 제시
출입자명부 관리 용이, 민원안내 시간 단축 등...출입절차 대폭 간소화
출입자명부 관리 용이, 민원안내 시간 단축 등...출입절차 대폭 간소화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가 모바일 방문증을 통해 기존 ‘민원업무 방문 예약제’를 한층 더 발전시켜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한다.
7일 구에 따르면 구청 방문이 필요한 민원인들은 사전에 담당공무원으로부터 모바일 방문증을 받고 구청을 출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우선 민원인은 전화로 담당공무원과 민원사항에 대해 상담을 받고, 방문이 필요한 경우 유성구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방문일자, 민원인 성명, 업무담당자 부서 및 연락처, 방문목적 등이 담긴 모바일 방문증을 받는다.
민원인은 구청 방문 시 1층 로비 안내데스크에서 모바일 방문증 제시로 안내공무원에게 구두로 방문목적 등을 설명하거나 담당공무원과 통화 연결 없이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안내를 받을 수 있다.
구는 이번 모마일 방문증 도입으로 출입자명부 관리가 용이해지고 민원안내 시간이 단축되는 등 민원인의 구청사 출입절차가 대폭 간소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구정 전반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대민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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