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전세버스업계도 "서울 집회 안간다"
대전 전세버스업계도 "서울 집회 안간다"
  • 성희제 기자
  • 승인 2020.09.1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난 불구 코로나19 확산 방지위해 특단의 결정

대전에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개천절·한글날 서울 집회 거부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다.

코로나19로 국민 안전이 위협받는 상황에서 질병 확산 우려가 있는 움직임을 사전에 막아야 한다는 여론이 고착되고 있는 셈이다.

버스방역 실시 모습
버스방역 모습

17일 대전시 등에 따르면 대전 전세버스운송사업조합은 일부 단체가 계획하고 있는 개천절·한글날 서울집회 운행을 거부키로 결정했다.

이번 결정은 지난달 광화문 집회 참석자 다수가 코로나19에 감염돼 방역에 비상이 걸린 상황을 고려해 내려졌다.

코로나19 확산 위기로 매출이 급감하고 있는 상황에서 방역강화를 위해 전세버스운송사업조합이 뼈를 깎는 특단의 대책을 내렸다는 것.

실제 지난 광복절 광화문 집회 이후 코로나19가 전국으로 확산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실시되는 등 이동에 제한이 가해지면서 운행계약 전면취소로 이어져 전세버스 운행에도 심한 타격을 받았다.

김구 대전 전세버스운송사업조합 이사장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운행계약 전면취소로 대부분의 전세버스 업체들이 심각한 경영난에 처해 있다”면서도 “하지만 코로나19의 조기종식이 경영 정상화에도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이뤄진 결정이다. 앞으로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반하는 정치적·종교적 대규모 집회에 대전 전세버스는 운행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선희 시 교통건설국장은 “코로나19 방역행정에 적극 협조에 감사 드리며, 전세버스 업계의 애로사항에 대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