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사회적경제공동체센터 개소...‘시민주권특별자치시’ 실현
세종 사회적경제공동체센터 개소...‘시민주권특별자치시’ 실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9.18 0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개소…도담동 싱싱장터에 건축, 사무실‧교육장 등 배치
사회적경제, 주민자치, 마을공동체 활동 통합 지원
‘실패 박람회 in 세종’ 개최,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시민들 응원

이춘희 세종시장은 17일 비대변 브리핑을 통해 “세종 사회적경제공동체센터를 개소 한다”고 밝혔다.

브리핑 하는 이춘희 세종시장

그러면서 “센터를 중심으로 사회적경제, 주민자치, 마을공동체 활동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시너지를 창출하는 등 ‘시민주권특별자치시 세종’을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시는 그동안 주민 스스로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거점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

지난해 3월 고용복지플러스센터(조치원읍 소재)에 마을공동체지원센터를 열고, 7월에는 사회적경제팀을 추가해 ‘사회적경제공동체센터’로 통합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도담동 싱싱장터 주차장 부지(보듬6로 16)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면적 779㎡, 지상 2층 규모로 20억원(국비 5억원, 시비 15억원)을 투입하여 건립하였다.

1층은 교육장, 회의실, 북카페 등을 배치하여 시민들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운영하고,

2층은 사무공간, 공유오피스, 동아리실을 둬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상호 학습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센터는 17일 첫 행사로 ‘시민이 만들어가는 행복한 세종살이’를 주제로 실패박람회를 개최했다.

지난 5월부터 시민들이 사회적경제, 청년, 마을공동체, 자원봉사자 등 4개 분야에서 활동하면서 느낀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 토론한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더불어, 시민들을 위한 힐링공연과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토크콘서트에서는 개그맨 출신의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상담코칭심리학과 교수이자 스타 강사인 권영찬 교수가 시민들에게 실패극복 노하우 및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공동체 활동을 보여주는 사진과 온라인 사생대회 수상작도 전시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