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해경, 24 ~ 25일 추석연휴 해상교통 이용안전 집중점검
태안해경, 24 ~ 25일 추석연휴 해상교통 이용안전 집중점검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9.23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도선, 여객선 대상 인명구조장비 등 법정 안전설비, 코로나19 방역 이행실태 등 안전점검

태안해양경찰서(서장 윤태연)는 추석 연휴기간 중 해상교통 이용안전을 위해  24 ~ 25일 이틀에 걸쳐 관내 유도선 및 여객선 등 다중이용선박을 대상으로 선박 안전설비와 코로나19 방역수칙 이행실태에 대한 집중점검에 나선다.

윤태연 서장이 구명조끼 보관시설을 직접 확인하고 있다. (출처=태안해양경찰서)
윤태연 서장이 구명조끼 보관시설을 직접 확인하고 있다. (출처=태안해양경찰서)

올해는 추석 전후로 개천절, 한글날, 임시공휴일, 대체공휴일 등 최장 10일간의 황금연휴가 이어져, 귀성객뿐만 아니라 관광객 등 바다를 찾는 이용자가 증가할 것에 대비해 해상교통 적극행정 일환으로 사전예방 안전점검에 나서는 것.

이번 점검은 육해상 치안현장을 중시해 직접 순시행보를 이어온 윤태연 태안해양경찰서장이 ㈜신한해운 가의도호와 21세기관광유람선 뉴그랜드호 등 관내 다중이용선박을 직접 찾아, 인명구조장비 등 법정 안전설비 관리 실태를 두루 확인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추석연휴 기간이 국내 코로나19 확산세의 고비가 될 것으로 보고, 선내 주기적 방역소독과 손 소독제 비치, 탑승 전 체온 측정, 승선자 전원 마스크 착용 안내 등 사회적 거리두기 이행실태도 꼼꼼히 점검할 예정이다.

또, 확진자 발생 시 신속한 역학조사를 위한 승선자 신분확인과 명부관리를 철저히 이행하고 코로나19 의심사항은 즉시 질병관리본부 등 관계당국에 신고해 신속한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주의를 거듭 당부할 방침이다.

태안해양경찰서 이구현 해양안전과장은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연휴를 위해 바다를 찾는 이용자 모두 마스크와 구명조끼 착용 등 기본적인 안전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