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세종사랑 온라인 백일장 개최
세종시, 세종사랑 온라인 백일장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9.27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거주 중고등학생 대상…10월 2일까지 접수

세종시가 훈민정음 창제 574돌을 맞아 오는 10월 9일 한글날 세종사랑 온라인 백일장을 개최한다.

세종시청
세종시청

이번 백일장은 청소년의 한글 사용 문화 활성화 및 문학적 정서 함양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대표 백승필)이 주관하는 ‘한글사랑 도시 세종’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세종시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시, 산문(에세이) 2개 분야로 진행된다. 주제는 화상회의 앱 줌(Zoom) 접속을 통해 당일 온라인으로 발표한다.

참가 신청 방법은 오는 10월 2일까지 시청 누리집(www.sejong.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hsdsejong@gmail.com)으로 전송하면 된다.

시상은 각 분야별 중등장원, 고등장원 각 1명씩 총 4명에게 세종특별자치시 시장이 수여되며, 수상작은 세종시 블로그(sejongstory.kr) 게시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 ‘한글사랑 도시 세종’ 사업단(☎ 010-8459-189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사랑 백일장으로 ‘한글사랑 도시 세종’의 이미지에 한발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훈민정음 창제 574돌을 맞이해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 지역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