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10일까지 '비대면 임산부 태교교실' 운영
태안군, 10일까지 '비대면 임산부 태교교실' 운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10.03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까지 태안군 임산부 100명 선착순 모집, 태교 위한 손수제작(DIY) 제품 배송
비대면 동영상 강의 통해 아기용품(애착인형) 만들기

태안군이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건강한 임신ㆍ출산을 위한 비대면 태교 교실을 진행한다.

비대면 태교교실(애착인형)
비대면 태교교실(애착인형)

군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 대면 프로그램이 잠정 중단됨에 따라, 임산부의 스트레스 완화와 태아의 건강증진을 위한 대응책으로 ‘태안맘 집콕 태교교실’을 운영해 잔잔한 감동을 주고있다.

대상은 태안군에 주소지를 둔 임산부이며 이달 8일까지 군 보건의료원으로 전화(041-671-5385)접수하면 선착순 100명을 선발해, 태교를 위한 ‘손수제작(DIY)’ 제품(애착인형)을 배송한다.

‘애착인형 제작 키트’를 받은 임산부는 동영상 시청으로 손바느질 태교활동을 하게 되며, 이를 통해 태아와 임산부의 애착형성과 함께 임산부의 정서적ㆍ심리적 안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3일 “보다 많이 분들이 참여하실 수 있도록 임부와 산부 모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한편, 온라인 만족도 조사를 통해 사업을 보완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대비한 비대면 맞춤형 임산출산 지원서비스 발굴ㆍ추진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