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생 및 영양 교육도 ‘언택트’
대덕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생 및 영양 교육도 ‘언택트’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0.10.12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대덕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진희, 이하 센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상자별 교육을 전면 비대면으로 전환해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대덕구청사
대덕구청사

센터는 지난 9월에 학부모를 대상으로 어린이들의 바른 식습관 형성 및 편식 예방 교육, 등록급식소 원장․교사․조리원을 대상으로 위생 및 영양 교육을 온라인 ZOOM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진행했다. 또한 어린이들에겐 ‘동글동글 콩! 이야기’를 주제로 동영상과 콩재료 교육자료를 활용해 비대면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10월에는 ‘손 씻기’를 주제로 어린이 위생관련 뮤지컬 동영상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안정 시까지 대상별 온라인 비대면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진희 센터장은 “언택트 시대에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관리 및 지원 방법에도 변화가 필요한 시기인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컨텐츠 개발을 통한 비대면 교육을 진행해 지역 어린이급식소의 위생 및 영양 관리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로부터 2013년부터 급식 관리를 위탁받아 영양사 의무 고용이 없는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급식소에 대한 위생 및 영양 관리를 지원해오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