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지역 국제 소프트웨어(SW) 테스트 전문가 양성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지역 국제 소프트웨어(SW) 테스트 전문가 양성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10.1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SW 테스트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 이달 16일까지 모집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진규, 이하 진흥원)은 대전시 기업 및 시민을 대상으로 국제소프트웨어테스팅자격위원회(ISTQB® : International Software Testing Qualifications Board)에서 발급하는 국제공인 SW 테스트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경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경

진흥원 운영사업인 ‘충청권 지역SW품질역량강화사업’에서 추진하는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SW품질 확보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지역 SW테스트 전문가를 양성함으로써 지역 ICT기업의 SW품질 전문가 인력확보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기업 및 SW제품의 품질 경쟁력을 높인다.

교육일정은 기초과정(ISTQB Certified Tester Foundation Level: 이하 FL교육)은 10월 20일부터 10월 23일까지, 고급과정(ISTQB Certified Tester Advanced Level 중 Test Manager 과정: 이하 TM교육)은 10월 26일부터 10월 30일까지 각각 수강생 20명 대상으로 추진되며, 기업 및 교육생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수강생 모집 후 교육 및 자격 응시까지 연계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최근 4차 산업혁명 및 그린뉴딜의 핵심인 SW에 대한 품질확보가 더더욱 요구됨에 따라 ISTQB 자격증은 SW 개발자뿐만 아니라 품질관리 분야 종사자에게 필수적인 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다.

매년 진흥원은 ISTQB 자격검정 교육을 개최해왔으며, 매년 수강생 중 60% 이상의 자격증 취득자를 배출하여 지역의 SW품질 전문 인력을 꾸준히 양성하고 있다. 특히 2018년에 수도권 외 지역 최초로 고급과정(TM교육)을 운영하여 Test Manager 고급전문가를 배출하기도 하였다.

진흥원 김진규 원장은 “SW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맞물려 SW의 품질은 제품과 기업의 경쟁력 확보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면서 “지역 SW기업의 SW품질역량 강화를 위한 직·간접적 지원뿐만 아니라 지역의 SW품질 전문가를 지속 육성하고 배출하여 지역의 SW산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선도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dicia.or.kr)내 공지사항에 교육 모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신청서를 작성하여 접수처인 hjkim@dicia.or.kr로 기한 내에 제출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김현재 대리(042-479-4139)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