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도시재생 산업박람회서 ‘최우수·우수’ 2관왕
세종시, 도시재생 산업박람회서 ‘최우수·우수’ 2관왕
  • 최형순·이성현 기자
  • 승인 2020.10.2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부스 현장평가 부문 및 사례발표 부문

세종시가 서울시 주최 도시재생 산업박람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 등 2관왕을 따냈다.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모습.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모습.

수상 부문은 홍보부스 현장평가 부문 최우수상과 우수사례 발표대회 우수상이다. 지난해엔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대상격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도시재생 박람회는 도시재생 산업 진흥을 도모하고 도시재생뉴딜 정책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서울 세텍(SETEC) 전시관에서 진행됐다.

시는 이 박람회에서 전의면 조경수, 도시재생뉴딜 목공제품 등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만든 공동체 생산품과 시제품을 활용한 홍보부스를 조성,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었다.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는 지난해 조성한 상인지원거점시설 운영 사례를 통해 지역브랜드 출시를 위한 레시피 개발, 시제품 제작, 예비 창업 팝업 스토어 운영 등으로 상권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평을 받았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수상은 지역주민, 현장 전문가들이 함께 노력해준 덕분”이라며 “앞으로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활기찬 세종시로 도약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2014년부터 조치원과 읍·면지역 활성화를 위해 청춘조치원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또 도시재생 뉴딜사업,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등 각종 도시재생사업을 연계·추진해오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