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의료복지 증진" 세종 오케이한방병원-지체장애인협 맞손
"장애인 의료복지 증진" 세종 오케이한방병원-지체장애인협 맞손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10.2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건형 오케이한방병원장 "장애인 의료복지 및 편의 증진 더욱 노력"
김경철 세종지체장애인협회장 "장애인 병원 선택의 폭 넓어져 감사"

세종시 오케이한방병원과 세종시지체장애인협회가 장애인 의료복지 증진을 위해 손을 잡았다.

세종시 오케이한방병원과 세종시지체장애인협회는 20일 장애인 의료복지 증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세종시 오케이한방병원과 세종시지체장애인협회는 20일 장애인 의료복지 증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오케이한방병원과 세종시지체장애인협회는 20일 장애인 복지 증진 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오케이한방병원 회의실에서 진행된 MOU체결식에는 병원 김건형 원장과 장애인협회 김경철 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오케이한방병원은 이번 MOU 체결을 지역사회에 한 발 더 다가가는 계기로 삼아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또 세종시지체장애인협회는 병원과 함께 지역내 장애인의 의료 및 삶의 질을 향상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오케이한방병원의 김건형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지역의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시민분들을 다시 한 번 더 돌아보는 계기가 됐다”며 “장애인들의 의료복지 발전과 편의 증진을 위해서 더욱 노력 하겠다”고 했다.

세종시지체장애인협회의 김경철 회장은 “세종은 병원이 많지 않아 장애인들이 진료를 받기가 쉽지 않았는데, 오케이한방병원과의 협약을 통해 우리에게도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에 대하여 기쁘다”라고 말하며, 병원에 대한 깊은 신뢰감을 표시했다.

한편 협약식 이후 오케이한방병원에서는 세종시지체장애인협회에 ‘마스크 1만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이 행사는 오케이한방병원에서 진행하는 행사로 지난 9월에 대한노인회에 전달했던 ‘마스크 2만장 나눔 행사’에 이은 두 번째 나눔 행사로 약 1달 뒤에 진행 할 예정이다.

현재 오케이한방병원에서는 자체적으로 봉사단을 운영 중에 있으며, 지난 10월 18일 세종시 상인회 발대식 행사에서 첫 의료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앞으로 이 봉사단은 오케이한방병원과 함께 의료봉사 및 자원봉사를 활발히 활동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현재 오케이한방병원에서는 동절기 면역/성장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동절기 이벤트는 영·유아 및 청소년, 수험생을 위해 준비한 것으로서, 영·유아는 아이들의 체질 변화와 소화불량 개선을 중점으로, 청소년은 성장촉진과 면역력 증강을 중점으로, 수험생은 피로회복과 집중력 향상을 중점으로 기존보다 낮은 금액으로 진행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