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읍·면 잔류농약 수거함 설치
세종시, 읍·면 잔류농약 수거함 설치
  • 최형순·이성현 기자
  • 승인 2020.10.22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가 읍·면 사무소에 잔류농약 수거함을 설치하고 11월부터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세종시 잔류농약 수거함.
세종시 잔류농약 수거함.

시는 그동안 영농폐기물로 인한 환경훼손을 막기 위해 ▲마을단위 공동집하장 38곳 설치·운영 ▲영농폐기물 순회관리전담팀 운영 ▲전국 최초 마을별 폐농약용기류 정기순회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이 가운데 영농폐비닐과 폐농약용기류 수거는 전년대비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었으나, 각 농가에서 사용하고 남은 잔류농약(폐농약) 배출 및 수거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시는 이러한 농가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지난 9월 잔류농약 배출 및 수거체계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이중구조 강화플라스틱 용기로 제작된 잔류농약 수거함을 읍·면사무소에 설치 완료했다.

이에 따라 오는 11월부터는 수거함 내·외부 유출 또는 잔류농약 혼합을 방지하기 위해 농약용기를 밀봉해 해당 읍·면사무소에 설치된 잔류농약 수거함에 수시 배출하면 된다. 단, 제조·판매·보관업체의 잔류농약은 제외된다.

배출된 잔류농약은 시에서 정기적으로 수거해 지정폐기물 처리업체에 위탁 처리할 계획이다.

정찬희 자원순환과장은 “농촌 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시행중에 있다”며 “농가에서도 영농폐기물 배출 및 수거체계에 따라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