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외국인유학생 초청 팸투어 운영
세종시, 외국인유학생 초청 팸투어 운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10.30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가 30일 외국인유학생을 초청해 팸투어를 운영했다.

외국인유학생 팸투어.
외국인유학생 팸투어.

이번에 초청된 학생들은 한국개발연구원 국제정책대학원 학생 20명으로 KDIS에서 수학하고 있는 15개국 20명으로, 아시아 9개국 13명, 아프리카 4개국 5명, 남미 2개국 2명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유학생들은 먼저, 시청 4층 중정에서 이춘희 시장과 만나 대화를 나누고 세종대왕상과 훈민정음 벽화를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했다.

이 자리에서 유학생들은 대한민국 역사상 최고의 성군으로 존경받는 세종대왕과 세종시의 조성 목적, 연혁, 앞으로의 과제 등에 각별한 관심을 나타냈다.

이어 유학생들은 새롭게 개장한 국립세종수목원으로 자리를 옮겨 온실정원, 전통궁궐정원, 생활정원, 중앙공원의 전망대, 어울림정원, 축제마당 등을 둘러보았다.

인근에 있는 세종호수공원과 우리나라 역대 대통령의 발자취를 알 수 있는 대통령기록관 등 주요 관광명소를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투어를 진행했다.

이날 오후에는 KDI 외국인유학생들의 요청으로 천년 전통사찰인 비암사를 방문, 우리나라의 불교문화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팸투어로 KDI 외국인유학생들이 국가 균형발전의 상징도시인 세종시의 탄생과 역사를 현장에서 체험하고 자국에 세종시를 널리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